클라이언트는 인터넷 방송과 유튜브를 하는 온라인콘텐츠창작자인 ‘오킹’으로 정했다.
클라이언트의 주택을 설계하기 전 클라이언트에 대한 완벽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오킹의 하루 루틴과 삶의 우선순위에 대해 분석을 했다. 분석 결과 이 클라이언트는 방송이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쏟는다는 것을 알아냈다. 또 직업 특성상 매니저, 방송 관계자 그리고 게스트 등과 같은 외부인이 자주 방문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 분석들을 토대로 오킹이 사용하는 공간의 흐름을 구상했고, 방송하는 곳을 중심으로 다른 공간을 배치했다. 그래서 1층은 방송하는 부스가 중심에 위치해 있고 옆에는 거실, 부엌 그리고 화장실이 있고 방송실 바로 옆에는 회의하는 공간이 있다. 회의하는 공간은 창의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층고를 3m로 다른 곳보다 0.5m 높게 설정했다. 그리고 오킹이 가끔 야외에서 방송도 하기 때문에 야외 테라스를 작게 만들었다.
2층은 손님들을 위한 공간과 클라이언트 개인을 위한 공간으로 나눴다. 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침실과 앉아서 쉴 수 있는 거실을 만들었고 손님이 사용할 수 있는 손님용 테라스도 있다.
클라이언트를 위한 공간에는 넓은 침실과 드레스룸 그리고 욕조가 있는 화장실이 있고 클라이언트만이 들어갈 수 있는 침실로만 연결된 개인 테라스도 뒀다.
동선은 외부와 연결된 나선형 계단과 내부에 있는 곡선형 계단이 있는데 집에 들어오자마자 쉬고싶을 클라이언트를 위해 방송하는 공간을 보지 않고 바로 나선형 계단을 통해 침실로 연결을 할 수 있게 나선형 계단을 외부에 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