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의 디그 동작을 재구성하여 모형까지 제작했다. 전체적으로 모양을 머리, 골반, 다리 끝, 팔꿈치, 무릎을 이은 입체로 만들었다. 이 입체들을 수직으로 배치해 공과 가까운 자세는 위쪽으로, 멀어질수록 밑을 향하게 두어 디그라는 배구 동작이 공과 깊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걸 나타냈다. 또한, 위쪽 동작의 크기를 작게 하고 밑 동작의 크기를 크게 만들어서 모형을 보았을 때 균형 있게 제작했다. 재료는 얇은 나무를 통해 더욱 단단하고 밀도 있는 느낌을 주고자 했다.
이 연속 동작을 세부적으로 3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나머지를 채웠다. 공을 발견하고 공을 리시브하기 위해 팔을 뻗는 첫 부분, 이후 공중에서 다리가 벌어지는 두 번째 부분, 마지막으로 떨어질 때 충격을 덜 받기 위해 가슴 쪽으로 몸을 웅크리는 부분으로 나누었다. 각각 팔, 다리, 충격 완화 부분이 두드러졌기 때문에 같은 나무의 선과 면, 반투명 pvc 필름을 이용하여 강조되는 개별 동작 부분을 채워주었다. 강조 부분도 위쪽부터 차례로 밑으로 갈수록 더 막혀있는 재료를 사용해 균형을 맞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