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설계 설명 Description: 과거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소비를 위한 공간’이 아닌 ‘구매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 이에 브랜드들은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에 힘쓰고 있다. 최근 플래그십 스토어는 주력 상품의 판매 공간과 더불어 전시, 식음, 체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공간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 프로젝트는 세계 3대 주얼리로,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인
‘BVLGARI’를 선정하여, ‘플래그십 스토어’와 ‘스탠딩 바(선술집)’를 결합해 브랜드 스토리를 다양한 방면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디자인
컨셉은 불가리의 대표 컬렉션인 영원불멸의 상징인 고대
신화 속 뱀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은 세르펜티(뱀)이다.
상징체계 속 뱀이 갖는 다양하고 복잡한 의미를 재해석하여 이중적인 특성을 형태적으로 표현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