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대학원

[실내건축스투디오(2)] 정선웅 | BVLGARI FLAGSHIP STORE
  • 2022 2학기
  • 지도교수 : 조웅희
  • 작성일  2023-03-02
  • 조회수  1669

 

설계 설명 Description: 과거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소비를 위한 공간이 아닌구매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 이에 브랜드들은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에 힘쓰고 있다. 최근 플래그십 스토어는 주력 상품의 판매 공간과 더불어 전시, 식음, 체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공간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 프로젝트는 세계 3대 주얼리로,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인 ‘BVLGARI’를 선정하여, ‘플래그십 스토어스탠딩 바(선술집)’를 결합해 브랜드 스토리를 다양한 방면으로 전달하고자 한다. 디자인 컨셉은 불가리의 대표 컬렉션인 영원불멸의 상징인 고대 신화 속 뱀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은 세르펜티()이다. 상징체계 속 뱀이 갖는 다양하고 복잡한 의미를 재해석하여 이중적인 특성을 형태적으로 표현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