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한 필지는 바로 앞에 성산초등학교를 접하고 있는10개의 필지를 합친 약 1811제곱미터의 사이트이다.
물리적으로 약 6M의 단차를 가지고 있고, 이는 가파르고 단적인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동차가 다니지 않는다는 점의 특징을 가지는 도로이며, 개선의 여지가 필요한 공간이다.
차가 다니지 않는 단차가 큰 경사도로를 낀 곳을 활용해 기존의 단절된 동선을 그라운딩으로 넓게 풀어주고 녹지를 삽입해주며, 주민 커뮤니티 플라자를 생성해 준다.
상업인구 - 주거인구 - 학교인구가 활발한 지점에서 이를 섞어주면서도 상업이 들어오는 것을 융화해주며 주거지를 유지할 프로그램으로 지식공유 쉐어링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당근마켓처럼 주민 A씨가 클래스를 올리면, 맞는 시간에 주민-외부인-학교인구와 커넥트가 되어 지식공유 쉐어링이 일어 난다.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인구들의 커뮤니티가 발생하게 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취미공간과 장비를 사이트에서 제공해 준다.
이를 통해 이 곳에 만들어진 GREEN GROUNDING에서 [쉼-놀이-건물로의 진입]이 일어난다
주민들의 쉼터가 되고, 외부인들의 즐거운 이동로를 형성해 준다. 다양한 단차에서의 진입로는 액티비티를 더욱 활성화 시키며, 수평상의 같은 공간을 다른 공간으로 인지 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