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가 동네로 간 까닭; 건축가가 좋아하는 동네 만들기
1. 특강 연사: 도시공감협동조합건축사사무소 (이준형)
2. 강연 일시 : 2024. 11. 11(월) 18:30
3. 특강 장소 : L동 2층 201호 (L201)
본 강연은 홍익대학교 모든 학과의 학생 모두 참여 가능하며 외부인도 청강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으며 정원이 초과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https://forms.gle/r3EpEJZTGHcCQx7B7
본 강연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공식 강연기획팀 아키렉쳐에서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후암동 프로젝트는 서울의 구도심 중 하나인 후암동을 배경으로, 주거 환경과 공동체를 새롭게 강화하는 도시공간 실험입니다. 이준형 소장이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들과의 깊이 있는 소통을 통해 커뮤니티 형성을 촉진하고, 후암동의 고유한 지역적 특성과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공간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후암동에서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는 단순히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 도시 속에서 사람과 사람, 나아가 공동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이준형 소장은 이러한 도시공간 협업을 통해 사람과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각 지역 사회와의 밀접한 관계를 통해 도시와 건축이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후암동과 같은 지역적 프로젝트들은 서울의 주거 환경이 어떻게 진화하고 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해결책을 제시하며, 미래의 도시 공간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