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학부

부천도시공사,신도시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 작성일 2020.03.15
  • 조회수 830

 


제3기 신도시 부천 대장 주택지구 대학생 도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천도시공사



부천도시공사는 제3기 신도시 부천 대장 주택지구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신도시 개발을 위해 마련한 대학생 도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1일 부천종합운동장 내 나눔의 방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으로 선정된 10개 작품 출품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최우수상(국토교통부 장관상)엔 사람과 자연, 산업, 에너지, 주거를 연계해 특화방안을 제시한 연세대 구한민, 장연서군의 출품작  ‘대장: 間, 사이를 잇다’가 선정됐고 우수상(부천도시공사 사장상)엔 ‘대장 FLOWCITY’를 출품한 인하대 지윤태·김희훈군과 ‘네 개의 공원 축, 세 가지 도시원칙’을 출품한 홍익대 이종평군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부천도시공사 채용 지원 시 채용 가산점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부천시청 로비, 부천종합운동장 로비, 오정 어울마당 등에 전시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정리한 작품집이 발간될 예정이다.


김동호 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부천시의 미래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참신한 제안을 제3기 신도시 부천 대장 공공주택 지구 사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천=김진원 기자 kj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