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단테의 신곡의 시나리오에서 문장을 인용하고 키워드를 분석해서 공간 자체와 분위기를 설계했다. 시나리오를 건축적 여정으로 표현하면서 계단, 벽, 천장 등 건축적 요소를 활용하고, 빛과 시간을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빛을 내는 거대한 매스, 천창으로 빛이 들어오지만 끊어져 있어 갈 수 없는 계단, 계단을 통해 내려가는 거대한 홀에 단테의 신곡 - 지옥편 의 분위기를 담았다. 그리고 빛의 강한 끌어당김을 느낄 수 있는 수직적인 홀과 정죄의 통로를 통해 단테의 신곡 - 연옥편을, 원형 홀과 계단, 그리고 램프로 단테의 신곡 - 천국편 을 담았다. 공간에 시나리오의 여정과 분위기를 담고, 각 공간의 쓰임을 부여하는 과정을 거쳤다. 로비, 전시실, 창고, 시청각실, 카페테리아를 시나리오의 경험에 맞게 구성하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