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젊은층의 사람들이 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기업 자체에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가구를 만들고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다.
컨셉의 키워드는 ‘모니터링’ 이다. 모니터링은 프로그램 수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오류에 대비한다는 뜻과 제품에 대한 의견을 말하는 것 이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진다. 각각의 뜻이 오피스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이 건물을 사용하는 이용객들에게 맞는 뜻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상업시설과 숙박시설에서 일룸의 가구를 제공하고, 그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구를 홍보하고 사용 행태를 보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오피스를 만들고자 했다.
업무시설을 상업시설 위, 숙박시설 아래에 배치하여 두 시설의 이용객들을 동시에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숙박시설은 고층부에 배치하여 외부 방문객들과 동선을 분리하고 사적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유지하고자 했다.